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송도크론병 치료 미올한의원 인천 송도점입니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인해 젊은층에서 크론병을 앓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하는데요. 오늘은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인 크론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론병은 소화관 전체 어느부위에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으로 대장과 소장이 연결되는 부위인 회맹부와  대장, 회장 말단부, 소장에 가장 많이 생깁니다. 이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장내 미생물에 대해 면역반응이 과도하게 일어나 발병한다 추정되고 있는데요. 이 외 불규칙한 식습관, 과도한 흡연, 스트레스 등을 포함한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도 함께 작용해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주요 증상에는 설사, 복통, 미열, 식욕감퇴가 있으며 경화성 담관염, 신장 결석 등의 장 외 증상도 자주 나타나는 편입니다. 우리나라 환자의 경우 30~50% 에서 치핵, 치루와 같은 합병증을 경험한다 합니다.

 

 

 

크론병을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은 아직 존재하지 않지만 증상완화에 상당한 효과를 보이는 다양한 치료들이 개발된 상태인데요. 대개 항염증제, 부신피질 호르몬제, 메살라민 등의 약물이 많이 사용되며 면역억제제, 항생제 등도 경우에 따라 자주 쓰이는 편입니다. 출혈, 농양, 장쇄와 같은 합병증이 나타나거나 약물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다면 수술이 고려되기도 합니다.

 

 

 

 

 

 

미올한의원에서는 크론병과 같은 장질환에 한약, 침, 약침, 뜸 치료 등이 진행되는데요. 한약을 통해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기르며, 침 치료와 뜸 치료를 통해 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모든 치료는 개인의 병력, 몸 상태, 환경적 요소, 연령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뒤  계획이 수립되기 때문에 더욱 체계적이고 뛰어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론병은 10~20대 때 처음 발병해 평생동안 증상의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는 질환입니다. 크론병 진단을 받았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조속한 치료를 받아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는 증상들로부터 자유로워 지시길 바랍니다.

 

 

 

 

 

미올한의원 송도점은 평일에는 8시반까지 야간진료를, 토요일 일요일에는 4시까지 진료를 진행하오니 편하신 시간에 방문해 주세요. 방문 전 예약을 해 주시면 더욱 빠른 진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송도크론병 복통 치료를 고려중이신 인천 송도 청라 영종도 학익동 신도시 용현동 옥련동 선학동 청학동 문학동 계양구 계산동 간석동 동인천 주안동 관교동 작전동 중구 남구 동구 연희동 운서동 연수구 연수동 동춘동 시흥 정왕동 상동 부천 중동 남동구 인천논현동 논현고잔동 구월동 서창동 도림동 만수동 등 인천 지역 주민들께서 미올한의원 인천 송도점을 방문하고 계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