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성두드러기 인천한랭두드러기 치료 미올한의원 인천송도점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천만성두드러기 인천한랭두드러기 치료 미올한의원 인천송도점입니다.
오늘은 한랭두드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가 찬 공기나 찬물에 닿으면 붉어지며 부풀어 오르고 가려워지는 것이 한랭두드러기입니다.
찬 공기에 노출되었던 피부가 다시 더워지는 동안 가려움증이 생기고 피부가 부풀어 오르며 붉게 변하게 됩니다.
한랭두드러기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추위에 노출되어 자극을 받으면 한랭글로불린, 한랭피브리노겐 등
한랭 관련 물질이 체내에서 불필요하게 합성되어 피부에 두드러기가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거나 추운 날씨에 노출될 경우 구조변화를 일으켜 인체에 침입한 적으로 인식해
면역체제의 항체가 동원되는 과정에서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분비돼 두드러기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두드러기의 증상이 6주 이상 지속될 경우 만성으로 분류되며,
평생 지속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발생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선천적·후천적 요인이 있으며 호르몬 조절이상, 자율신경계 조절이상, 편도선염, 인후염 등 세균감염 후유증이나
소염진통제, 항경련제 등 약물 후유증으로 한랭두드러기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한랭두드러기와 비슷하게 온도 변화의 자극에 의해 나타는 두드러기로 콜린성두드러기가 있습니다.
한랭두드러기는 차가운 자극에, 콜린성 두드러기는 열 자극에 의해 발생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랭두드러기란 말 그대로 차가운 자극에 의한 두드러기를 뜻합니다.
피부 순환력이 저하된 사람들에게서 자주 발생하며, 대체로 손발과 아랫배가 차가운 경우가 많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추운 겨울철의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갑작스럽게 열에 노출됐거나
정서적인 자극, 스트레스, 긴장, 운동, 목욕 등으로 인해 심부체온이 1℃ 이상 높아질 때 피부에 두드러기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한랭두드러기, 콜린성두드러기 등 만성적인 두드러기증상은 피부 증상 자체 뿐 아니라 몸 내부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랭두드러기의 경우 찬바람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실내온도를 18~20℃로 유지하고
실내 습도가 40% 이상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은 5~10분 정도 따뜻한 물로 하는 것이 적당하고
샤워는 하루 한 번 정도 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인스턴트, 밀가루 등을 비롯한 자극적인 음식을 삼가고
과일이나 채소 등을 먹어 몸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하며 흡연의 경우 혈액순환을 저해하므로 금연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성두드러기는 회피요법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생활관리와 함께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두드러기가 피부 질환이지만, 체내 부조화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고 치료를 위해서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저하된 면역력을 다시 향상시켜 두드러기를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미올한의원에서는 침, 한약 등으로 면역문제를 해결하고 체온조절기능을 정상화시키는 방법을 통해
외부추위에 대항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인천만성두드러기 인천한랭두드러기 치료를 고려중이신 인천 송도 청라 영종도 신도시 학익동 용현동 옥련동 선학동 청학동 문학동 서창동 도림동 만수동 문학동 계양구 계산동 간석동 동인천 관교동 주안동 작전동 남동구 인천논현동 논현고잔동 구월동 부천 상동 중동 시흥 정왕동 연수구 연수동 동춘동 연희동 운서동 등 인천 지역 주민들께서 미올한의원 인천 송도점을 방문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