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거북목 송도일자목 치료한의원 미올한의원 인천송도점입니다.
안녕하세요. 송도거북목 송도일자목 치료한의원 미올한의원 인천송도점입니다.
오늘은 거북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목과 어깨가 결리는 통증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사람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10명 중 8~9명은 살아가면서 적어도 한 번 이상 목과 어깨의 근육통으로 고생해본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경추통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가 거북목증후군입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나이가 많을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잘 생기는 증상이지만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요즘에는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발생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거북목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나 생활 습관으로 인해 등이 굽어지고 목을 앞으로 내밀게 돼
정상적인 목의 C자형 커브가 점점 일자 형태로 변형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람의 목뼈는 부드러운 ‘C’자 커브 형태를 유지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뒷목과 어깨근육이 스트레스를 받고,
쌓인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으면 근육의 미세파열과 섬유화가 진행되고
근육의 단축, 긴장, 경직이 발생해 목의 정상적인 C자 형태가 일자목이나 거북목 형태의 병적인 모양으로 변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척추는 완만한 곡선 형태를 나타내며 외부로부터 받는 충격을 완화시켜주지만
거북목이나 일자목이 되면 목 근육에 힘이 없어져 충격을 그대로 뼈에 전달해 디스크와 같은 심각한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북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작업하는 것을 피하고
최소 한 시간에 몇 분씩이라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목이 굳고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고 느껴지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책상과 의자를 사용해야 하며, 의자에 앉을 때는 등받이에 엉덩이와 척추를 밀착 시켜서 앉아야 합니다.
또 모니터의 높이를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목에 무리가 덜 가는 자세입니다.
일자목 혹은 거북목 증상은 머리가 어깨보다 앞으로 나와 있는 구부정한 자세와 어깨 통증을 동반하지만,
그 밖에도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 몸이 뻐근하고,
목을 돌릴 때 소리가 나는 증상 역시 일자목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인데,
손 발이 항상 차고 자주 저리거나 두통, 현기증, 이명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잘못된 생활 습관은 일자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일자목으로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상태를 악화시키는 것을 막아줄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될 수는 없습니다.
미올한의원 인천송도점에서는 목 근육 이완과 통증 완화를 위해 한약, 침치료, 약침, 봉침치료, 그라스톤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송도거북목 일자목 치료를 고려중이신 인천 송도 청라 영종도 신도시 학익동 용현동 옥련동 선학동 청학동 문학동 서창동 도림동 만수동 문학동 계양구 계산동 간석동 동인천 관교동 주안동 작전동 남동구 인천논현동 논현고잔동 구월동 부천 상동 중동 시흥 정왕동 연수구 연수동 동춘동 연희동 운서동 등 인천 지역 주민들께서 미올한의원 인천 송도점을 방문하고 계십니다.